블록체인 TIL-11Week-77Day(일요일)

디오·2023년 5월 28일
0

개인공부

목록 보기
22/28

오늘은 재우가 알려줬었던 프론트엔드를 공부할때 필요한 자료들에 대해서 확인하고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로드맵

가장 먼저 공부한 부분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로드맵"에 대해서다.
나는 이런 로드맵이 있는줄 몰랐는데 재우가 로드맵에 대해 알려주고 자료를 공유해주면서 알게 되었다.
생각보다 굉장히 체계적이면서도 복잡하고 알아야 하는 부분들이 굉장히 많았다.

일단은 디테일하게 공부를 하기에는 너무 방대한양의 자료여서 큰 카테고리에 대한 내용들만 먼저 공부를 했다. 어떤 맥락으로 진행이되고, 어떤 부분들에 대해서 알고있어야 하는지를 알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인증,인가 이해하기.

이번에 내가 로그인 부분을 먼저 구현해보게 되었는데 로그인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인증,인가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고해서 공부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인증,인가에 대해 알아야 한다는것도 처음 알았는데 이 역시 알아보니 생각한것보다 알아두면 좋을 부분이 많았다.






🌜하루를 마치며..

더 많은 부분을 공부해보고 싶었으나 프론트엔드 개발자 로드맵이 생각보다 내용이 너무 많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공부를 하다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다. 다 마무리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내일 추가적으로 공부를 더 하고, 지난주에 다 하지 못했던 클론사이트 만드는 부분도 완성해보도록 해야겠다.

profile
개발자가 되어가는 개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