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은 복잡한 현실 세계를 프로그래밍하기 위한 패러다임으로 현실 세계를 객체로 모델링하는 프로그래밍 기법이다. 즉 작은 단위의 객체들을 만들고 이들을 조합 및 상호작용하여 프로그래밍한다.기존의 프로그래밍 방식은 계산기 정도의 간단한 프로그램에는
프로세스와 스레드 프로세스는 메모리 상에서 실행중인 작업의 단위, 즉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말하며,스레드는 프로세스 안에서 실행되는 여러 흐름 단위를 말한다. 즉 스레드는 프로세스 안에 포함되며 프로세스는 최소 1개의 스레드를 보유한다. 주소공간에 따른 프로세스와 스레드
프로그램 실행 중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현재 실행중인 작업을 즉시 중단하고 발생한 상황에 대한 우선처리가 필요함을 cpu에게 알리는 것지금 수행중인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이 발생하면 그 일을 먼저 처리하고 하던 일을 한다.외/내부 인터럽트: cpu의 하드웨어
cpu는 프로세스가 여러개 일때 cpu 스케줄링을 통해서 프로세스를 관리하는데 이때 각 프로세스가 어떤 것인지 알아야 관리가 가능하다. 따라서 각 프로세스의 특징을 담은 메타 데이터가 필요하고, 이러한 메타 데이터들을 저장하는 곳을 PCB라고 한다.cpu에서 프로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