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항연산자
- 플러터에서 굉장히 자주 사용하게된다, 이유는 플러터 Widget 안에서는 If문을 사용하지 못하여 삼항연산자로 작성해야한다.
int value1 = 5;
bool value2 = false;
value2 = value ? 100 : 200;
- ? 앞의 수식이 true 이면 앞쪽을 반환하고
- false 이면 뒤쪽을 반환 하게된다.
- 위 예제는 value2 와 value가 같다면 100을 반환하고 그렇지 않다면 200을 반환하라.
int main()
{
int a = 200;
int b = 100;
a > b ? print("a가 크네") : print("b가 크네");
}
- 위 예제는 a가 b보다 크다는건 true 니까 true의 print인 "a 가 크네" 가 출력될것이다.
사용했었던 예를 한번보자.

- snapshot.hasData 가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면
- PhotoList를 데이터를 뿌려주고 (true)
- 그렇지않다면 CircularProgressIndicator를 보여줘라.
isSignIn
? RaisedButton(
child: Text('SingUP')
onPressed:(){}
)
: SizedBox(),
- 조건에 맞게 widget이 랜더되야하는 경우에는 삼항연산자를 사용해야한다..
- 그리고 삼항연산자는 반드시 true와 false 두가지 반환값이 필요한데, 아무 위젯도 반환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SizedBox를 반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