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10_11

DeadWhale·2022년 10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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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이 글은 저번주에 업로드할 예정이였다.
하지만 면접 , 코테에 몰입 같이 여러 사소한 일들이 있어
4일의 휴일을 끈내고 오랜만에 퇴근 후 작성 하기 시작했다.


이제 내가 뭘 공부하고 준비해야 할지 정리하는 글이다 저번주 목요일에 인프런M2 멘토님과 멘토링 시간을 가지고 생각해보니

내가 지금 단순히 스프링에 대해서만 공부하고 알고리즘 자료구조만 공부할 게 아니라
다시 POJO로 돌아가 객체지향을 공부해야 겟다고 생각했다.

약간 포트폴리오의 고도화에 집착하고 있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이 아니라
SOLID가 무엇이고 내 프로젝트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그런 부분을 보완해야 겟다고 판단했다

이전에 장현석 멘토님도 면접을 볼 때 자바, 객체 지향에 매우 부족한 부분들을 보여주었다고
이런 부분들 잘 챙기라고 하셨는데. 그 이후 코테와 스프링부트만 공부하고 실질적으로 그러한 부분을 챙기지 않은 것 같다.


오늘 이 글 이후로 SOLID 를 각각 포스팅하며 다시 한번 이해하고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하며 , 활용 예는 어떤 경우가 있을가와 같이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

  • SRP : 단일 책임의 원칙
  • OCP : 개방 /패쇄의 원칙
  • LSP : 리스코프 치환의 원칙
  • ISP : 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
  • DIP : 의존성 역전이 원칙

위 5개에 대해 집중해서 각각 어떤식으로 생각해야하고 ,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 해 이해 시킬 수 있을 때 까지 신경 써줘야 겟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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