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face 는 class처럼 청사진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사용자 정의 타입으로 사용함 monster 변수를 Orc라는 객체로 정의그러니까 타입 체킹 할때 쓴다는거 같음
이래도 에러 안난다 반환된 값이 사용되지 안도록 요구하는거지 아무것도 반환하지 않는 함수를 강제하는 것이 아니라고함\*c++ 같이 만들지 ㅡ,.ㅡ 왜 직관적이지 않게 만드는지 몰겟음
타입 별칭을 사용하여 타입을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니온 타입을 저장하는 것만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복잡할 수 있는 객체 타입에도 별칭을 붙일 수 있습니다.이렇게 써있는데 그러니까 js 말하는 유니언타입이라는건 원시타입으로 지정된 alias즉 const te
이러면 testStr = test; 에서 에러나는데 unknown에는 객체도 숫자도 문자열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타입 체크해주면 에러 사라짐 이런식으로 써야 할당 가능 unknown은 any보다 제한적임
이게 동작이 됨,, 나촴나 Depart로 만들어진 객체가 아닌데도 this가 name 속성을 가진 객체를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이라고 함\*이런식이면 차라리 C++이 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도 편한거 같음,, 나촴나
c++이랑 똑같음abstact class는 인스턴스 화 할수 없고 상속 클래스는 abstact 붙어잇는 메소드강제 구현 해야함
c++ 다 까먹은줄 알았는데 어케 Ts공부하다보니까 하나씩 기억이 난다암튼 js에서 싱글톤 만들때 이렇게 한다고 함까먹으면 주석 볼 것
이 에러 해결하려면 아래처럼 바꿈
좀 이런 희안한걸 배웠다대괄호 쌍 이용해서 만들고 속성 추가는 맘대로 가능interface 설정시 키 값 이름은 맘대로 설정 가능
또 희안한거 배웠다Partial사용하면 자료형이 분명 interface인데 프로퍼티가 optional해짐
props의 자료형을 명시해줘야 하는데 컴포넌트에다 일일히 적는게 맞는건지아니면 프롭스를 내려주는 상위컴포넌트에서 해줘야하는건지 아니면 interface만 모아놓은 폴더 파일을 만들어서 관리하고 import해야하는건지 고민하다 내린 결론은걍 사용하는 컴포넌트 내부에서
단톡방에서 어떤 분이 아래와 같은 질문을 하셧다이렇게 area 형식이 반복적으로 많은 object를 tsx코드에서 사용하려면요ype지정을 어찌 해야할까요?그래서 내가 이런 답변을 주엇는데 이것에 더해 이렇게도 할 수 있다는 가르침이 있어 기록
타입 가지고 노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