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를 만들고 함수에 맞게 데이터 셋트를 구성한다' 의 의미

박제영·2022년 8월 15일
0

방법론

목록 보기
1/1

방금 함수형 프로그래밍 강의보다
'함수를 만들고 함수에 맞게 데이터 셋트를 구성한다'
이 말이 무슨 말인지 무언가 와닿기 시작했다

아래는 직접 만들어본 예시

getName(obj)
obj를 대상으로 getName라는 행동을 한다 - 합격

getTodoById(id)
id를 가지고 GetTodoById 라는 행동을 한다 - 불합격

고쳐보면
->getTodo(id)

createTodo(todo)
todo를 가지고 createTodo라는 행동을 한다 - 불합격

고쳐보면
->create(todo)

마치 restfulAPI 처럼 하라는걸로 느껴지고 있다

이렇게 생각한 경위는 강의내용에서
sub10(5) 라는 함수의 결과값이 5가 나왓는데
sub10(5) 의 결과값이 -5가 나오도록 커리함수를 변경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위와같은 생각을 했었다

내 생각이 맞는건지 알고싶어서 오픈채팅방에 올려봣다
답변은 아직 기다리는중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니었던것 같다

강의를 다시 보니 초반부에 예시가 있었다

중간에 moveLeft({x:5,y:2})
이런 예시가 있는걸 보면 내 생각은 다소 맞지 않았다
하지만 완전히 틀렸던건 아니었던것 같다

sub10(5) 의 결과값이 -5가 나오는게
함수 표현에 맞게 동작한다고 말씀하신다

아주 의미없던 고민의 시간은 아니었다

profile
개발 도중 만난 문제 해결을 서술하거나 기록 및 개인의 생각을 정리한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