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공부하면서 기억하면 좋을만한 내용들을 메모하였습니다.
FObjectInitializer
란 언리얼엔진에서 객체를 초기화과정에서 제어하는데 사용하는 구조체로,
생성자에서 컴포넌트나 서브 오브젝트를 수정하는데 사용할수있습니다.
서브 오브젝트 및 컴포넌트 초기화 : FObjectInitializer
를 이용해
ACharater
에 초기화되는 CharacterMoveComponent
를 CustomComponent
로 수정하는데 사용할수 있습니다.
특정 오브젝트의 초기화 순서 결정 : 생성 순서가 중요한 서부 오브젝트를 안전하게 초기화하는데에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속성의 기본값 설정: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듯 생성자에서 기본값을 초기화하듯 사용할수 있습니다.
AYourCharacter::AYourCharacter(const FObjectInitializer& ObjectInitializer)
: Super(ObjectInitializer.SetDefaultSubobjectClass<UCustomCharacterMovementComponent>(ACharacter::CharacterMovementComponentName))
{
// 생성자에서 커스텀 이동 컴포넌트를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