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를 전역하고, 실제 사용자들이 이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들을 간단하게나마 만들어보고자 하는 목표가 있었다. 그 과정에서, 가장 즐겨하던 게임이고, 군대에서 자주 보았던 LCK에서의 밴픽 시스템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다. 대표적인 롤 밴픽 서비스를 찾아보았더니, Pick Ban Tool과 PickBan 이렇게 두 종류의 서비스가 존재했다. 나는 이 서비스들과 동일하게 처음에는 밴픽 과정만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구현해보고, 이 후 여유가 된다면 현재 진행 중인 경기에 대해 Riot API을 연동하여 관련 데이터들을 불러와서 활용하는 과정까지 차근차근 밟아보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LoL BanPick System을 제작하고 직접 서비스까지 한 번 해보고자 했다.
그 과정을 통해 Front-End, Back-End를 경험해보고, API를 다뤄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은 총 4단계로 나누어서 해보고자 한다.
Riot API 경험하기 (진행 중)
Riot API - 챔피언 이름과 이미지 파싱
LoL BanPick 페이지 직접 구현 (진행 예정)
Lol BanPick 서버 구현 (진행 예정)
AWS를 이용한 실제 서비스 (진행 예정)
구현하였던 소스 코드들은 Github에 Repository를 하나 만들어서 정리해놓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