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프로젝트 만들 때 pom.xml오류 점검사항

임재현·2021년 5월 17일
0

TIP

목록 보기
6/12

스프링(Spring Boot)메이븐 배포시 No Complier is provided in this environment에러

점검사항 1.JDK버젼 확인


Java -> Installed JREs

나같은 경우는 처음 설정이 JRE[15.0.2]로 되어있었다. 하지만 내 컴퓨터에 깔려있는 자바jdk버젼은 1.8이었기에, 내 컴퓨터에 깔려있는 버젼으로 바꿔주었다.

그 후,

프로젝트 우클릭 -> Run As -> Run Configurations

Spring Boot App 클릭 -> 왼쪽 위 새로운 Run Configuration만드는 것 클릭 -> Project설정해주고 Maint type에 기본 실행되는 java class를 등록해준다.(프로젝트를 만들면 제일 기본으로 만들어져 있다. 사실 굳이 등록안해줘도 알아서 저 파일로 실행된다.)

그리고 Java 버젼이 제대로 바꼈나 확인 -> Run 해서 제대로 실행되나 확인.

확인사항 2.m2파일 삭제하고 다시 maven install

[Maven 에러] maven warning failed to retrieve plugin descriptor -> 해결 openJDK cacert 인증서 문제 [+덤 SSLException]

나는 위 블로그에서 해결안1만 했는데 해결되었다.

  1. m2 폴더 삭제하기.
    [MAC] 맥북 maven 터미널로 .m2 폴더 열기
    -> .m2폴더 삭제

  2. 프로젝트 우클릭 -> Run As -> Mave Install

  3. 프로젝트 우클릭 -> Maven -> Update Project

  4. 기분좋으면 프로젝트 우클릭 -> Refresh까지

  5. Run

일단 나는 위의 과정을 통하니깐 해결이 되었다.

profile
임재현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