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1 지나고

이동엽·2023년 1월 11일
0

부트캠프 하기전

나의 목표:

  • 효율적으로 살아서 취업까지 가보자
  • 올해 안에 백엔드 개발자로 커리어 시작해보자

코드스테이츠 하기전 나의 다짐
1. 루틴대로 살자
2. 무조건 배운건 그때그때 정리하자
3. 많이 생각하자

✔️ KEEP

  • 처음 배운건 억지로라도 사용해서 익숙해지기
  • 모르는건 계속 체크해서 따로 구글링으로 공부하기
  • 블로깅 포기하지않기

✔️ Problem

  • 이해하고 넘어가는 진도와 수업 하는 진도랑 달라서 조급함이 생겨 읽고 뒤늦게 넘긴 것도 있다.
  • 블로깅은 배운 그날에 바로 해야하는데 계속 미룬다.
  • 뒤늦게 욕심 내다가 잠을 늦게 자서 굿모닝 세션에 지각을 몇번 했다.

✔️ 회고

  • Section1이 벌써 끝났다. 아직 부족한게 많은데… 이렇게 시간이 흘러가도 되나싶다… 처음엔 루틴대로 살았지만, 점점 내가 새로 배우는 컨텐츠들이 나오면 잠 자는게 늦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실습을 마주했을때 컨텐츠대로 다 했지만, 내가 이걸 안보고 직접 만들수 없다 라는 벽을 만난 기분에 한창 조급함이 느껴졌다. 뭐 어쩔수 있나? 이걸 해내는건 나이기 때문에 해내야한다. 그래도 자바 문법을 전부 다 해보는거라서 이걸 내가 다 이해하고 사용할수 있다면, 나중에 추가 검색으로 빈부분을 채우면 된다라고 생각하니, 기대감이 생겼다. 처음에 페어프로그래밍을 했을때 설명을 잘 못해서 당황했었지만, 페어분을 잘만나 조금씩 고쳐졌다.
    여기까지 제 느낀점이었지만, 조바심을 조금 내려놓고, 오히려 이 감정을 이용해 집중하는 시간을 올려야겠다. 뒤늦게 욕심나서 늦게 안자고, 알맞는 루틴대로 살면서 운동도 해서 블로깅, 공부 꾸준히 오래 지속할수 있게 해야겠다.

✔️ Try

  • 조바심을 조금 내려놓는다 → 루틴대로 하면서 집중도를 올린다면 이해 못하더라도 주말,저녁시간에 충분히 활용할수 있다.
  • 알맞는 루틴을 만든다. →일찍 잠자고 일찍 일어나고 운동하자
  • 조금만 더 집중도를 올리자 → 아침에 집중도가 낮다. 일찍 일어나자
  • 깃을 지금부터라도 올리자 ->그동안 신경을 안쓰고 있으니 찝찝하다 조그만한거라도 올리자

다 못한말

만약 지금 공부 스타일을 쭉 간다면 이도저도 안될거같다.
집중도를 올리고, 조금씩 발전해보자.
1일 1커밋 할려고 노력 해보자
이젠 백준문제푸는걸 깃에 올려야겟다

내가 좋아하는 단어가 있다.
시간의 농도. 시간의 농도를 진하게 해보자 올해는

profile
씨앗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