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PMP λ¬Έμ„œ μž‘μ„± - 개인λͺ©ν‘œ

μ΄ν•˜μ–€Β·2023λ…„ 1μ›” 16일
0

🎿 Smailegate(Winter-Devcamp)

λͺ©λ‘ 보기
5/49
post-thumbnail

μˆ˜μ • 또 μˆ˜μ •...

λ„ˆλ¬΄ λ§Žμ€ μˆ˜μ •μ„ κ±°μ³μ„œ 닀듬지 λͺ»ν•œ 것은 pdf둜 올리렀고 ν•œλ‹€.
λ¬Όλ‘ ! 완성본은 여기에 κΈ€λ‘œ 적어놓을거닀 γ…Žγ…Ž

ver.1

ver.2

ver.3(ν˜„μž¬ μ΅œμ’…)

λͺ©ν‘œ

  • λ¬΄μž‘μ • μ½”λ“œλ§Œ μ“°λŠ” κ²ƒμ—μ„œ λ²—μ–΄λ‚˜ 개발의 효율과 생산성을 κ³ λ €ν•˜κ³ , μ½”λ“œ 외적인 λΆ€λΆ„κΉŒμ§€ μƒκ°ν•˜λ©° μ§„μ§œ β€˜κ°œλ°œβ€™μ„ ν•˜λŠ” λ°±μ—”λ“œ μ›Ή 개발자 되기

Goals

  • Current
    • μ§€κΈˆκΉŒμ§€ μ‚¬μš©ν•œ 기술 μŠ€νƒ(μ–Έμ–΄, DB) β†’ μ§€λ‚˜μΉœ 반볡, API 연동 λ“±μ˜ μž‘μ—…μ— κ³Όν•œ μ‹œκ°„ 투자 β†’ μ„œλ²„ 개발의 νš¨μœ¨μ„±κ³Ό 생산성이 λΆ€μ‘±ν•œ μƒνƒœ
    • μž‘μ€ 규λͺ¨μ˜ μ„œλ²„ 개발 κ²½ν—˜ -> 큰 규λͺ¨μ˜ μ„œλ²„μ—μ„œ λ°œμƒν•  수 μžˆλŠ” μ„œλ²„ μ„±λŠ₯에 λ”°λ₯Έ λΆ€ν•˜ 정도λ₯Ό κ³ λ €ν•˜μ§€ μ•Šκ³  μ„œλ²„λ₯Ό κ°œλ°œν•˜λŠ” μƒνƒœ
  • After
    • νš¨μœ¨μ„±β€’μƒμ‚°μ„± μžˆλŠ” κ°œλ°œμ— 도움을 받을 수 μžˆλŠ” 기술 μŠ€νƒ(ν”„λ ˆμž„μ›Œν¬ λ“±)을 λ„μž…ν•΄λ³΄λŠ” κ²½ν—˜ β†’ μ„œλ²„ 개발 μ‹œμ— νš¨μœ¨μ„±κ³Ό 생산성을 κ³ λ €ν•  수 μžˆλŠ” μƒνƒœ
    • 큰 규λͺ¨μ˜ μ„œλ²„μ—μ„œ λ°œμƒν•  수 μžˆλŠ” μ„œλ²„ μ„±λŠ₯에 λ”°λ₯Έ λΆ€ν•˜ 정도λ₯Ό κ³ λ €ν•˜λ©° μ„œλ²„λ₯Ό κ°œλ°œν•  수 μžˆλŠ” μƒνƒœ
  1. μ„œλ²„ 개발 μ‹œμ˜ νš¨μœ¨μ„±κ³Ό 생산성에 도움을 쀄 수 μžˆλŠ” ν”„λ ˆμž„μ›Œν¬λ₯Ό λ„μž…ν•΄λ³΄κΈ°
    • νš¨μœ¨μ„±β€’μƒμ‚°μ„± μžˆλŠ” κ°œλ°œμ„ νŒλ‹¨ν•˜λŠ” κΈ°μ€€ 1) ν”„λ ˆμž„μ›Œν¬ λ„μž… μžμ²΄κ°€ μΆ”κ΅¬ν•˜λŠ” κ°œλ°œμ— 쒋은 영ν–₯이 λ˜λŠ”μ§€ 2) 쒋은 영ν–₯이라면, ν•΄λ‹Ή ν”„λ ˆμž„μ›Œν¬λ₯Ό 계속 μ‚¬μš©ν•  것인지
  2. μ„œλ²„μ˜ μ„±λŠ₯ κ°œμ„ μ„ κ³ λ €ν•œ κ°œλ°œν•˜κΈ°

How To Work

  1. ν”„λ ˆμž„μ›Œν¬ ν•™μŠ΅ 및 적용
  • 방식 : Spring δΈ­ νŒ€ν”„λ‘œμ νŠΈ κ°œλ°œμ— ν•„μš”ν•œ 핡심 κΈ°μˆ μ„ κ°•μ˜λ‘œ λΉ λ₯΄κ²Œ ν•™μŠ΅ β†’ ν•™μŠ΅ λ‚΄μš© : 개인 Notion에 λ¬Έμ„œν™”

    1. μ„œλ²„μ˜ λ‹€μ–‘ν•œ μ„±λŠ₯ κ°œμ„  방식 νŒŒμ•…
  • 방식 : λ‹€μ–‘ν•œ 방법 μ‚¬μš©(곡식 λ¬Έμ„œ, ꡬ글링, κ΄€λ ¨ μ„œμ  λ“±) -> μ •λ¦¬λœ λ‚΄μš©μ€ κ°„λ‹¨ν•˜κ²Œ λ¬Έμ„œν™”

    1. μ„±λŠ₯ κ°œμ„  방식에 λ”°λ₯Έ μ„œλ²„ λ™μž‘, 처리 κ³Όμ •μ˜ 차이 이해 및 λͺ…μ„Έ
  • 방식 : 각 μ„œλ²„μ— μ΅œμ„ μΈ μ„±λŠ₯ κ°œμ„  방식에 λŒ€ν•œ κ³ λ―Όβ†’ κ³Όμ •, κ²°κ³Όλ₯Ό 1번 λ¬Έμ„œμ— 톡합

  1. μ„±λŠ₯ ν…ŒμŠ€νŠΈ μ μš©μ„ μœ„ν•œ μ—°μŠ΅
  • 방식
    • κ°œλ°œν•˜κ³ μž ν•˜λŠ” μ„œλ²„μ˜ '일반적인' λΆ€ν•˜ ν…ŒμŠ€νŠΈ μ‹œλ‚˜λ¦¬μ˜€ μž‘μ„± μ—°μŠ΅
    • μ„±λŠ₯ ν…ŒμŠ€νŠΈ 툴(nGrinder λ“±)의 μ‚¬μš© β†’μ‹œλ‚˜λ¦¬μ˜€μ— μ˜ν•œ λΆ€ν•˜ ν…ŒμŠ€νŠΈ 진행(User, TPS, Time λ“±μ˜ μ§€ν‘œ ν™œμš©, ν…ŒμŠ€νŠΈ νƒ€κ²Ÿ μ‹œμŠ€ν…œμ˜ λ²”μœ„ λ“± κ³ λ €)
    • ν•„μš”ν•˜λ‹€ νŒλ‹¨λ˜λŠ” λ‚΄μš©λ§Œ 개인 Notion에 λ¬Έμ„œν™”
  1. μ„œλ²„μ— μ„±λŠ₯ ν…ŒμŠ€νŠΈ 적용
  • 방식 : μ μš©ν•  각 μ„œλ²„ 성격에 λ§žλŠ” μ„±λŠ₯ ν…ŒμŠ€νŠΈ μ‹œλ‚˜λ¦¬μ˜€λ₯Ό 섀계 및 μž‘μ„±ν•΄ λΆ€ν•˜ ν…ŒμŠ€νŠΈ 진행
  • λ‹€μ–‘ν•œ μ‹œλ‚˜λ¦¬μ˜€λ₯Ό μž‘μ„±ν•΄λ³΄κ³ , νŒ€μ›λ“€κ³Ό ν˜‘μ˜ 과정을 λ°˜λ“œμ‹œ 거쳐 각자 κ°œλ°œν•œ μ„œλ²„μ˜ λͺ¨λ“  λ²”μœ„μ—μ„œ λ¬Έμ œκ°€ μ—†λŠ”μ§€ 검증을 거칠것.
  • 각 μ„œλ²„μ˜ 성격에 λ§žλŠ” μ„±λŠ₯ ν…ŒμŠ€νŠΈ μ‹œλ‚˜λ¦¬μ˜€λ₯Ό 직접 μž‘μ„±ν•˜μ—¬ λΆ€ν•˜ ν…ŒμŠ€νŠΈ 진행

Plan

  • Spring κ°•μ˜λ₯Ό ν†΅ν•œ ν”„λ ˆμž„μ›Œν¬ ν•™μŠ΅ ~1/13
  • 인증(둜그인, νšŒμ›κ°€μž… λ“±), μœ μ € μ„œλ²„ 아킀텍쳐 섀계 및 μˆ˜μ • ~1/11
  • μ„±λŠ₯ ν…ŒμŠ€νŠΈ κ΄€λ ¨ 곡뢀 ~1/15
  • 인증 μ„œλ²„ κ΅¬ν˜„ ~ 1/22
  • μœ μ € μ„œλ²„ κ΅¬ν˜„ ~ 1/29
  • κ·Έμ™Έ μžμž˜ν•œ λΆ€κ°€ κΈ°λŠ₯ κ΅¬ν˜„ ~ 2/5
  • μ„±λŠ₯ ν…ŒμŠ€νŠΈ 및 κ°œμ„  ~ 2/18
아직 쑰금 더 λ°œμ „ν•΄μ•Όκ² μ§€λ§Œ....!
개인 λͺ©ν‘œλŠ” 이정도 μ„ μ—μ„œ λ§ˆλ¬΄λ¦¬ν•˜κ³  λ‹€μŒ λ‹¨κ³„λ‘œ λ„˜μ–΄κ°”λ‹€!

profile
μ–Έμ  κ°€ λ‚΄ μ½”λ“œλ‘œ 세상에 κΈ°μ—¬ν•  수 μžˆλ„λ‘, BE 개발 기둝 λ…ΈνŠΈβ˜˜οΈ

0개의 λŒ“κ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