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 까지의 인덱스 요소만 추출
: 컬렉션에 있는 요소 섞기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Arrays;
import java.util.Collection;
import java.util.Collections;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Optional;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util.stream.IntStream;
public class StreamDemo2_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로또번호 생성기 1~ 45
// 중복없이 랜덤하게 번호 생성
Random r = new Random();
// 방법 1:
List<Integer> lists = new ArrayList<Integer>();
for (int i = 0; i < 45; i++) {
lists.add(i+1);
}
Collections.shuffle(lists);
lists.subList(0, 6).forEach(x -> System.out.print(x+" "));
System.out.println();
// 방법 2: stream 이용한
// 중복없이 랜덤하게 번호 생성
int [] ary = IntStream.iterate(1, x -> x+1).limit(45).toArray();
// 배열을 list로 변환
Arrays.stream(ary).forEach(x -> System.out.print(x + " "));
// 이걸 셔플, 6개 한정하려면?
}
}
// subList: a~b 까지의 인덱스 요소만 추출
// Collections.shuffle: 컬렉션에 있는 요소 섞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