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tac-toe 시작하며

Dorogono·2022년 5월 4일
0

React 튜토리얼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Tic-Tac-Toe란.

tic-tac-toe 게임을 직접해보면 무슨 게임인지 바로 알 수 있다.

React 공식 튜토리얼을 따라가며 만들 것이다.

아예 React를 처음 다루는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익숙하지도 않아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익숙해져보려 한다.


본인은아무리 예시 코드를 주면서 이론을 공부하면, 나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공부를 다 끝내고 나면, 배운 걸 어떻게 써야 할지 더 막막할 뿐이다.

그래서 일단 뭐든 클론 코딩과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그에 맞는 이론을 맞춰 공부하는 편이 나한테는 더 좋다.

게다가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이라면, 웬만한 클론 코딩 강의 못지 않는 수준이라고 생각하기에 따라가기로 결정했다.


위에 게임 링크도 보면 알겠지만, 정말 기본적인 걸 잘 배울 수 있다.

공식 튜토리얼 링크 최하단에도 지금까지 배운 걸 토대로 혼자 고민하면서 다음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챌린지도 줬다.

특히나 모범 답안이 없는 점이 더 좋았다.
이렇게 강제성이라도 있어야 유혹에 빠지지 않고 몰두할 수 있기 때문이다.

profile
3D를 좋아하는 FE 개발자입니다.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11일

리액트를 벌써 시작하시다니 대단한거 같아요. ㅎㅎㅎ
저도 이론공부만 하면 이해가 잘 되지 않아 클론 코딩을 하는편인데 그런면은 비슷한거 같아요
오늘도 수고하셨어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11일

과제도 빠르게 끝내시더니 React 시작이라니... 정말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아 동기부여가 많이 되네요 😊 저도 얼른 끝내야 하는데 마음처럼 되지 않네요 😂 React의 여정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너무 수고하셨어요!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11일

리액트를벌써하시다니 진짜빠르시네요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12일

저도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는 역시 공식문서 보면서 코드를 직접 쳐봐야 이해가 잘되더라구요! 저도 얼른 리액트를 접해보고 싶네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