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 공부에 앞서, 프로그래밍 기본 규칙, 규정들을 정리해 보았다.이퀄은 오른쪽의 입력 값을 왼쪽에 대입한다는 뜻이다.같다 --> ==같지 않다 --> !=프로그래밍에서는 대문자와 소문자의 구분을 엄격히 명확하게 구분짓는다. 대부분 소문자로 시작하나, 예외적으로 대
스위프트 기본 문법의 변수와 상수 그리고 문자열 보간법 변수(Variable) : 데이터를 담는 공간을 형성 상수(Constants) : 변하지 않는 지정된 데이터를 담는 공간을 형성 스위프트에는 데이터의 타입을 지정해 주는 Int, Double, String,
Int(integer) - 정수형 데이터 타입을 지정한다Double - 실수(15자리 소수점)형 데이터 타입을 지정한다.Character - 문자 한글자의 형 데이터 타입을 지정한다.String - 문자열 형 데이터 타입을 지정한다.Bool - true 와 false,
조건문인 if와 여러 변수의 비교를 통해 조건을 발동시키는 switch를 통해 정말 기본적인 로직을 통해 게임을 만들 수 있다.컴퓨터의 선택과 나의 선택의 데이터를 만들기switch를 통해 조건의 비교에 따른 선택 결과 도출if를 통해 최종 결과의 모든 로직 결과를 설
반복문은 범위 또는 데이터바구니 형식에서 상수를 중괄호 내부에서 각 순차적으로 한번씩 실행함을 의미한다.다양하게 활용되는 for문에서 중요한 코딩의 대원칙이 하나 나오는데, 바로 Scope에 관한, 즉 중괄호의 원칙이다. 1\. for문에서 선언하는 변수는 for문 내
피파온라인 4 강화 장면이다. 많은 유저들에게 악랄할 정도의 확률을 선보이는 이 게임은 내가 가끔 머리식히는 용도로 시작하지만, 화딱지가 나게 하는 강화로 인해 off 버튼을 항상 누르게 만들었다. 함수를 통해 이 게임에서 강화가 이루어지는 과정을 상상해 보고, 간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