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Game mode

kkado·2024년 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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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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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모드(Game Mode)는 게임의 규칙이나 변수 등을 설정하는 액터다. 예를 들어 게임의 종료조건, 게임의 일시정지 가능 여부,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스폰)되는 방식 등을 게임 모드에서 관리할 수 있다.

게임 모드는 한 번 정해지면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게임모드의 생성 및 정의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Add' 버튼을 클릭해 게임모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부모 클래스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Game Mode Base' 를 클릭하여 클래스를 만들고, 더블 클릭하여 에디터를 연다.

디테일 패널에는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퍼티들을 확인할 수 있다.
'class' 카테고리에서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클래스를 정의할 수 있다. 각각의 클래스들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임의로 정의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사용할 수도 있다.


게임모드의 적용

Edit ->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탭에서 Default GameMode 옵션을 찾는다.
이 옵션에서 내가 정의한 게임모드를 지정하여 프로젝트 전체에 적용할 수 있다.

레벨별로 다른 게임모드를 적용하고 싶다면 레벨 에디터 우상단의 settings -> world settings에 진입해서 'GameMode Override' 프로퍼티를 찾는다.

None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디폴트 게임모드를 사용한다는 것이고 다른 게임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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