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서버(Server)와 클라이언트(Client)가 있습니다. 서버는 제공자이며, 클라이언트는 사용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에 대해서 개념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버와 서로 대응되는 개념이며,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서버와 이어진 모든 단말기(컴퓨터의 경우는 WI-FI에, 모바일은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와 단말기에서 이용하는, 웹에 접근하는 소프트웨어를 지칭
보통은 브라우저이나, 게임과 같이 별도의 클라이언트가 서버랑 호응하는 경우도 있음.
사용자의 입력을 주로 처리하며 이를 서버에 요청을 보냄.
서버는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에게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서 처리하고, 이를 다시 클라이언트에 응답을 보냅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정보를 제공하면 서버 컴퓨터가 될 수 있습니다. (노트북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