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t]Class Cascade Operator

Talk·2022년 3월 20일
0

dart공부

목록 보기
7/11
void main() {
  // #1 기본
  Fruit fruit = Fruit('사과', '과일');

  // * '.' 점 하나는 메서드를 실행할 때 사용
  // 메서드가 적으면 문제가 없는데, 여러개라면? Cascade Operator을 활용하자
  fruit.sayName(); // 제 이름은 사과 입니다.
  fruit.sayGroup(); // 저는 과일 소속입니다.

  // * '..' 점 두개는 이어서 메서드를 여러개 실행할 때, 사용할 수 있다.
  // #2 Cascade Operator 활용
  fruit
    ..sayName() // 제 이름은 사과 입니다.
    ..sayGroup(); // 저는 과일 소속입니다.

  // #3
  Fruit('사과', '과일')
    ..sayName() // 제 이름은 사과 입니다.
    ..sayGroup(); // 저는 과일 소속입니다.
}

class Fruit {
  String name;
  String group;

  Fruit(String name, String group)
      : this.name = name,
        this.group = group;

  void sayName() {
    print('제 이름은 ${this.name} 입니다.');
  }

  void sayGroup() {
    print('저는 ${this.group} 소속입니다.');
  }
}
profile
개발자로 살아가는 중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