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7 TIL

SeongH·2023년 8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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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Unity

오늘 학습 진행 사항

  1. 미니 프로젝트 시작(팀원의 이미지를 이용한 카드 맞추기 게임 개발)
  2. 게임개발 종합반 강의 1주차(빗방울 받기 게임)수강완료 및 4주차(카드 뒤집기 게임) 조금 진행

새롭게 알게된 것

-update 함수 >>> 프레임마다 한번씩 호출

-VSync 옵션 >>> Update의 프레임이 사용자 모니터에 맞게 조절되어 속도가 느려지게됨
(유니티 에디터 내부에만 적용되고 실제 플레이시에는 적용x)

-FixedUpdate >> 프레임과 관계없이 게임내에서 흘러가는 시간에 따라 호출되는 함수(호출간격이 일정하게 보장됨)

-GetMouseButtonDown(0) >> 마우스 클릭

-충돌구현을 위해서는 두 물체 다 Collider가 있어야하고 둘중하나는 rigidbody가 있어야함

-OnCollisionEnter2D >> 다른콜라이더에 부딪혔을 때 실행되는 내장 함수

-InvokeRepeating(함수, 지연시간, 반복시간) >> 처음 함수를 실행할 때, 일정 시간 지연 후, 일정 시간 마다 반복하게 해주는 기능

-Instatniate() >>> 프리펩 복제

-Time.timeScale 의 값이 1.0f 라면 유니티 씨의 시간이 실제시간이라는 뜻

-변수.ToString("N0");
N0 : 소수점 없이 표시 + 천단위마다 ex) 1,234
N1 : 소수점 한자리 + 천단위마다 ex) 1,234.5
N2 : 소수점 두자리 + 천단위마다 ex) 1,234.56

부족하거나 공부해야 될 부분

1.싱글톤 패턴의 정확한 개념과 사용하는 이유

2.git 특강내용 정리

git과 github의 개념

-git 과 github 는 다르다

-코드의 변경점 기록을 위해서 git을 사용

-git(버전관리 도구) >> 기록

-github(온라인 코드 저장소) >> 네이버 클라우드, 드라이브 같은거랑 비슷(온라인에 저장) 백업과 공유의 역할

-git - 기록 , github - 백업과 공유

git 명령어

링크텍스트

git init 을 하면 .git이 생겨서 다 관리해줌

git add - 지정
git commit - 지정한거 저장

git add . >>>>> 모두 저장

github 협업 기본 구조

로컬에 clone -> 로컬에 branch 만들고 적용 -> github 새로운 branch에 push ->
(충돌이 날 경우에 대비해서 pull)-> github main 에 me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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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꿈나무

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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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7일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주 올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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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7일

게임개발종합반 열심히 듣고 이번 주차 성장해봅시다!🤗
오늘도 고생많으셨어요~! 내일 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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