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CALayer

Jenny·2021년 2월 4일
1

CALayer Swift에 Layout을 구현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CALayer 입니다.

CALayer로 많은 Layout을 구현할 수 있어 CALayout부터 보겠습니다. ㅎㅎ

우선 CALayer는 Class로 되어있습니다!

자 그럼 CALayer는 어떤상황일때 사용하나?? 우선 Apple developer 사이트에는 이미지 기반 콘텐츠를 관리하고 애니메이션을 수행? 할 수 있다 라고 쓰여 있는 것 같은데요 관리?? 수행??

흠,, 뭔가 제가 layer에서 Animation으로 간 기분인 것 같지만
CALayer에는 여러 프로퍼티가 존재합니다

borderColor : 테두리 색상을 주는 프로퍼티
borderWidth : 테두리 두께를 주는 프로퍼티
shadowOpacity : 그림자의 불투명도를 주는 프로퍼티
shadowRadius : 그림자의 경계의 선명도를 주는 프로퍼티
shadowColor : 그림자의 색상
masksToBounds : 내부에 속하는 요소들이 UiView에 벗어났을때 잘라낼것인지 만약 그림자를 주고싶다면 false로 해야져 ㅎㅎ

이밖에 CALayout 클래스에 있는 여러 프로퍼티로 그림자, 테두리, 라운드 처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ㅎㅎ

혹시 추가로 CALayout에 관한 관련 지식이나 오타 및 잘못된 부분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Jenny 있게 iOS 개발을 하며 성장해 나아가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