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딩은 서로 묶는 기능 : Target(UI)(대상) ↔ Source(Data)(원본) 연결바인딩을 하기 위한 목적의 핵심은 두가지 : 바로, '동기화'와 '형식 변환'OneWay = 소스가 변경될 때마다 타깃이 갱신된다.(소스에서 타겟방향으로만 가능)OneWayT
📌 MVVM 패턴의 핵심은 디자인과 개발코드 의 분리이다.MVVM 패턴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함은 Command와 Data Binding으로 MVP 패턴과 달리 View와의 의존성을 완벽히 분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Command를 통하여 Behavior를 Vie
: 프로퍼티 값이 변경되었을 때 자동으로 어떤 일을 처리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스타일링, 데이터 바인딩, 애니메이션 등 WPF 주요 부분에 사용된다.의존 프로퍼티 사용 이유 (장점)의존 프로퍼티를 사용하면 엘리먼트를 사용하는 시점에 프로퍼티 값이 결정되고, Sta
View가 어떤 Data를 이용해서 DataBinding을 걸겠다.'라고 정해 주는 것즉, Bining 속성에 대해서 검색할 객체를 지정한다.코드 비하인드에서 DataContext를 입력하고 XAML에서 Command를 바인딩하는 방식이 기본이지만 코드 비하인드의 Da
Templates → 시각적 요소 + 데이터 표현 변경 Templates은 WPF 기본 스타일의 Elements(컨트롤들이라 생각하면 됨)의 시각적 요소와 데이터 표현을 변경(재정의)할 수 있다. 단순히 글자색 변경이나 border의 색상을 바꿀 때는 필요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