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북클럽 - Assignment #02 (TIL)

dolfin·2023년 8월 26일
0

2023.08.26

• 📚 에피소드 1 ~ 에피소드 5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

  • 이 세상에는 보통 실력을 가진 개발자들이 훨씬 많아. 이런 사람들이 세상을 만들어 주지 p.17
  • c언어는 50년전에 탄생한 언어라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쓰면서 최대 성능을 내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p.35
  • c++ 은 c언어를 포함하고, 절차지향이면서 객체지향 언어이다.p.36
  • c#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언어로 다양한 분야,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때 사용된다. p.38

오늘 읽은 소감은?

개발 공부를 시작한지 어언 1년정도가 지났는데, 요즘은 자신감 보다는 자괴감에 빠지는 날들이 많았다.

계속해서 내가 알아야만 하는 것들은 너무나 많은데 내 머리는 따라가지않을때.. 남들은 다 아는 거 같은데 나만 모르는거 같을때. 취업 시장이 얼어붙은 요즘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취준생 개발자들이 많을 거 같다. 에피소드 1은 그런 자괴감에 빠진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는 파트 인 거 같다. 지금도 잘 하고 있으니 포기하자 말자!

웹개발 공부만 해서 다른 언어에 대한 지식이 없었는데 자바랑 파이썬, 루비 등 다른 언어에 특징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어렵지 않게 특정 언어를 쉽게 설명해줘서 재밌었다. 자바가 커피이름이었다니..

profile
no risk no fu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