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개발하면서 게임에 필요한 크고 작은 데이터들을 관리해야 한다.예를 들어, 다이얼로그 시스템이나 여러 게임 캐릭터들의 스텟 정보 등을 텍스트로 관리하여 쉽게 유지, 보수를 할 수 있다.나의 경우, CSV 파일을 활용하여 게임에서 몬스터 자동 스폰(몬스터 웨이브)
Json을 사용해 상점 데이터를 Save & Load 해보자.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서 필요한 상점이 가지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 해머 아이템 (해머는 소모품으로 한 번 구매 후 사용하면 다시 구매할 수 있다.) 방어선 증가 아이템 (1번만 구매 가능. 9
유니티로 개발하면서 게임에서 플레이어에게 필요한 데이터들을 앱을 종료하고 실행시켰을 때, 그대로 불러오는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이럴 때는 종종 저장해야 할 값이나 객체를 JSON 포멧으로 바꾸어 .json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