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데이터 분석 - 나는 롤을 하면서 얼마나 까만화면을 보는가

Yi Dong Ju·2022년 4월 8일
5

RIOT API

목록 보기
4/5
post-thumbnail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롤을 즐겨 하시나요?


저는 요즘 롤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RIOT에서는 개인에게 유저들의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저의 롤 닉네임으로 최근에 한 게임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분석의 목적은 나는 게임을 평균 몇분에 끝내는지,


게임을 하면서 보통 얼마나 죽어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데이터 준비

RIOT_API 발급받기
해당 주소에서 자신의 LOL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API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API 요청 횟수 1분에 20건 2분에 100건의 제한이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https://kr.api.riotgames.com/lol/summoner/v4/summoners/by-name/{nickname}?api_key={riot_token}

위의 주소로 데이터를 요청했습니다.

매치 기록 가져오기

개인은 최대 최근 100게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CLASSIC 게임만 필터

전체 게임 데이터 중에서 무작위 총력전, 연습모드 등을 제외하고


CLASSIC 으로 분류된 일반게임, 랭크게임 데이터만을 뽑아서 사용하겠습니다.

데이터를 표로 만들었습니다.
시간은 초 단위로 되어있습니다.

시각화

게임의 길이가 3분인 유저의 탈주로 게임이 성립되지 않은 게임은 제거했습니다.

최근 게임 중 가장 길었던 판은 53분을 플레이 했고
가장 오래 죽어있던 시간은 11분이었습니다.

저는 평균적으로 게임을 하면 게임 시간의 1/10은 까만화면을 보고있었습니다..ㅎㅎ

이상으로 RIOT에 저의 데이터를 요청해서


보통 몇분의 게임을 하는지,


얼마나 죽어있는지 등을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4월 8일

멋진 글이네요. Riot 에서 API 를 제공해주는 줄은 몰랐네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4월 8일

재미있는 글이네요. 이제 롤 논쟁도 데이터로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24일

데이서 분석 관련해서 공부 중인 학생인데 code 공유 가능할까요.
너무 잘 만드신거 같습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