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 09 07 Mon (IM 6일차)

Hailey Song·2020년 9월 7일
0

TIL_CodeStates

목록 보기
42/68

Time Table

09:00 ~ 12:00 | Lesson Graph, Tree, BST
-------------------lunch------------------------
13:00 ~ 14:00 | Office hour Hash table
14:00 ~ 16:00 | Pair Graph, Tree
16:30 ~ 17:00 | Pair Tree
17:00 ~ 18:00 | Office hour Graph, Tree, BST
--------------------dinner---------------------
20:00 ~ 21:00 | Solo Algorithm
21:00 ~ 23:30 | Solo OOP

Memo

  1. 큐, 그래프가 알고리즘 문제에서 많이 나옴
  2. Array(3).fill(false) // [false, false, false]
  3. sw expert academy, visual algo, 백준 기초 등
  4. printMiddle(B) + A + printMiddle(C)
    printMiddle(B) + A + C + F
    printMiddle(B)
    printMiddle(D) + B + E
    printMiddle(D) + B + E + A + C + F

Thoughts

  1. 링크를 모아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 한 번 날을 잡아서...

  2. 그래프 순회에서 멘붕을 겪고 있다. 어떠케 3일을 읽었는데 이해가 안되냐... 구현도 감이 안 잡힌다.. 살려줘!
    -> 어찌저찌 구현 성공.. 근데 전위순회, 후위순회하라고 하면 못할 것 같기도.. DFS, BFS 모두 도전은 해봐야겠지만.. 하.. 진빠진다.

  3. 페이퍼 프리를 지향하고 있어서 손필기가 필요할 때는 카멜 전자노트를 쓰고 있다. 근데... 며칠 전부터 건전지를 갈아끼워도 얘가 안 지워진다! 이유가 뭐야! 새 필기를 하고 싶은데.. 기존 필기 위에 계속 덮어쓰고 있다. 트리구조 그리다가 깊은 빡침... A/S 맡겨야 하나.. 요즘 되게 A/S가 잦네....
    ->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는데 무상 A/S는 구매일 기준 6개월이고 이후에는 반값에 새걸로 교체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수리가 안되는구나 허허허.. '수명이 되게 짧네요?'라고 여쭤보니 '아무래도 저가 제품이라..'라는 답변이 돌아와서.. 그저 웃지요.. 허허..
    확실히 지난 2년 동안 얘 덕분에 종이를 안 쓰게 되긴 했는데, 수명이 2년 밖에 안되면... 더 환경에 안 좋은거 아닌가..? 해체해서 재활용이 가능한가..? 암튼 뭔가 좀 찝찝...
    ->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전자노트 고장났을 때 수리하는 법 포스팅이 많아서 일단 쉬는 시간에 도전해보기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0385099)
    -> 성공! 비록 내 팥 손난로는 태워먹었지만ㅠㅠㅠㅠㅋㅋㅋㅋㅋ 이제 깔끔하게 지워져서 너무 기분이 좋다.

  4. 그러고보니 오늘 전자노트 고객센터 되게 링크드 리스트같았다...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고객센터는 네이버 카페로 이전했다그러고, 네이버 카페를 들어가니 가입하고 가입인사 남기라 그러고..(도대체 왜!), 가입인사 남기고 전자노트 문의글 찾아봤더니 답변이 고객센터로 전화하라 그러고.. 그렇게 탐색을 O(n)번 해서 겨우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다.. 결국 스스로 해결했지만.. 그냥 오늘 뭔가 링크드 리스트 실생활 예제(?) 체감한 셈 치기로 했다.

  5. 오늘 소크라티브 완전 혼돈의 도가니.....ㅋㅋㅋㅋㅋㅋㅋㅋ

  6. 자료구조에 대한 블로깅은.... ㅎㅎㅎㅎㅎ 또 미루자... 이번 주 안에 적어도 트리에 대해선 업로드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