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프로젝트 시작 시 설정

Doorbals·2022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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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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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벨 생성 및 설정

1) Level 생성

: 레벨은 별도의 파일로 저장해두어야 종료 후 다시 실행했을 때 불러올 수 있으므로 미리 레벨을 만든 후에 구성하는 것이 좋다.

2) Game Mode Base 생성 (Add/Import -> BluePrint Class -> Game Mode Base)

: Game Mode Base 클래스는 해당 레벨에 적용되는 규칙이나 설정들을 정해놓을 수 있는 클래스이다. (플레이어 생성 위치, 게임 승리 조건 지정 등)

3)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 Default Modes : 게임의 기본 게임 모드를 설정(Game Mode Base를 지정)
  • Default Maps : 에디터 또는 빌드된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처음 열릴 레벨을 지정

4) 카메라 설치

  • Place Actors 창에서 Camera를 찾아 월드에 끌어놓는다.

  • 월드에 배치하는 것만으로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는다. 카메라 액터의 Details에서 Auto Player Activation 컴포넌트를 찾아 해당 부분을 Player 0으로 바꿔주면 Player 0이 생성됨과 동시에 카메라 액터도 활성화 된다.
    (멀티 플레이 환경에서는 Player에 따라 다른 카메라 액터 활성화되도록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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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지망생의 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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