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project (Day7)

dorazi·2021년 2월 25일
0

파이널 프로젝트

목록 보기
7/19
post-thumbnail

오늘 한일

오늘은 먼저 팀원이 Nav바 마무리하는걸 어려워해서 같이 도와주며 마무리 시켰다.
반응형으로 하다보니 많은 문제가 생겨서 처리를 하다보니 오전이 지났다.

Nav창이 끝나고 Nav바와 로그인 모달창을 연결시켰다 저번에 한번 해봐서 그런지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

로그인안한 상태에서 가계부보기 누를시 로그인 요청하는 모달 작성

로그인을 안한 유저는 자신의 가계부도 없기에 들어 갈 수 없게 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요구하는 모달창을 띄우게 만들었다.

카카오 로그인 시도

오늘 제일 오래 걸렸던 문제이고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문제이기도 하다.
오랜만에 소셜 로그인을 구현하려하니 좀 생소하기도 했고 로그인까지는 성공시켰지만 테스트를 위해 리덕스 상태에 토큰을 저장해보려 하던 중 문제가 발생했다.

리덕스 리듀서에서 action의 payload 안에있는 데이터가 타입이 지정되지 않았다고 계속 에러가 나는 것이였다...
분명 action 자체에 타입을 주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구글링을 해보고 결국 스택오버플로우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이유는 리듀서 안에서 action안에 있는 값을 불러올때도 타입을 지정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스택오버플로우 답변자도 이 이유를 잘 모르겠다고하니 좀 더 알아봐야겠다...

마지막

오늘 위의 오류를 해결하느라 늦게까지 찾아보며 시간을 소비한것 같다.

어제 그래프QL과 Apollo 문제는 오늘 팀원들과 상의도 해보고 질문도 해서 결국 소셜로그인 요청은 RestAPI 데이터 요청은 GraphQL의 쿼리를 이용하기로 했다.
비효율적이고 둘이 같이 쓰는 방법이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이번 프로젝트에서 우린 새로운 스택을 공부하는 목적을 주로 두었기에 위와 같은 선택을 하게 되었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