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 설문조사

옴니긔·2022년 4월 26일
0
post-thumbnail

안녕하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이며 한 반려인이었습니다.

설문조사 한번씩 부탁드리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설문조사 링크 : https://forms.gle/Hoh7nr3WhApg5ffp7

느끼게 된 문제들

몇년 전 제가 회색앵무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어요.
하지만 키우기 전에 제가 원하는 개체의 정보를 얻으려 하니
네이버 카페, 해외 문서가 주로 나오더라구요 ㅠㅠ

네이버 카페는 보통 가입하고, 등업조건 맞추고, 등업신청해야 권한이 생기고, 해외문서들은 영어라서 접근성이 너무 떨어지구요. 이때 참 애 많이 먹었습니다. 샵 사장님 덕에 오래오래 함께 했던 것 같아요.

결국 앵무새를 기르게 되었는데
어느날 친구가 아파서 동물병원에 데려갔더니 강아지, 고양이 전문병원이라고 하면서 특수동물병원이라는 곳을 가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동물병원이라고 간판을 달아두고서 말이죠).

이 친구는 결국 이렇게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고 무지개 다리를 건넜습니다.

이렇게 제가 느낀 문제들(정보의 접근성, 의료서비스)을 해결하지 않으면 다른 분들도 같은 상황이 생기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어플리케이션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어떨까 합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제가 가진 능력을 활용해 반려동물 SNS기능과 반려동물 의료기능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어플의 주요 기능들

SNS기능

  1. 사용자의 회원가입 정보를 바탕으로 같은 종류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의 게시글을 우선적으로 보여주도록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2. 다른 반려인들의 노하우를 어플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고 귀여운 우리아이 자랑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할거에요!

의료 기능

  1. 자신이 키우는 종의 전문 수의사를 매칭하여 원격으로 진료, 상담을 진행하도록 할 계획이에요.(수의사법 제 12조 1항 참고 / 진단서, 처방전을 받지 않는 수준에서 상담 및 진찰이 가능합니다.)
  2. 동물병원 영수증 등록을 통한 리뷰 작성
  3. 반려동물 예방접종 주기 알림
  4. 미아가 된 반려를 보호소에서 보호하게 되면 위치 알림 (유기동물 조회 api)
  5. 병원비 영수증을 종합하여 특정 수술 및 조치의 평균값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tmi
동물병원의 병원비 책정이 병원에 따라 과도하다는 의견이 설문에 많이 요청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에 대해 소비자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

산책 기능

  1. 운동량 관리
  2. 산책코스 추천 (사용자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산책로 및 산책코스 추천)
  3. 근처의 반려인과 함께 산책할 수 있도록 약속시간 설정 기능!

tmi
강아지가 사회화 시기를 놓치면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높아져 짖거나 물기 쉽다고 합니다.(관련 자료) 연평균 2000건 이상 발생하는 개 물림사고 예방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기능

  1. 여행지, 기간, 인원을 입력하면 여행 코스 추천 및 예약 서비스 진행
  2. 반려동물 호텔 및 숙박서비스 예약 및 추천

tmi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휴가철 증가하는 유기동물에 대한 뉴스를 봤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해당 사회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다 이런 글을 쓰게 되었나...

제가 이런 글을 쓰게된 이유는 다른 분들도 제가 느낀 문제들을 느끼시는지, 그리고 제가 구상한 어플이 필요하신 분이 얼마나 계실지 궁금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 반려인분들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설문조사 한번씩 부탁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나는 좋은 개발자인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