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쿼드 코코아_자바#1

VANS·2021년 11월 1일
0

회고

목록 보기
5/79
2021.11.01

일기

  코드스쿼드 학원의 코코아 라는 커리큘럼을 수강하기 시작했다.
수강하게된 이유는 스스로 학습하는 과정이 타이트하다고 느껴지지 않아
타이트한 환경과 여러사람과 함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 몸을 던지고자 수강하게 되었다.
(물론 마스터즈 코스 합격이 목표이다.)

  오늘이 첫날이다.
생각보다 나만큼 코딩이 처음인 사람들이 1/3정도 차지하여 놀랐지만 위로되어 좋았다.

  첫날이라 개발환경 + 몇 가지 코딩작업을 진행했는데, 개발환경 구축에만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조건문, 반복문, 함수 복습이 주된 미션이였지만 오늘은 앞으로의 있을 개발공부에 대한 신념을 갖는데 좋은 기회였던것 같다.

  그 중 가장 맘에 와닿고 지켜야겠다고 생각했던건 '남과 비교하지 않기'와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는것' 이였다. 이 두 문장은 내가 좋아하는 헬스의 '점진적 과부화'에 접목되는 이야기와 일맥상통한다.

  앞으로의 코코아 과정중에서 못따라가는 시간이 많을것이지만, 너무 좌절하진 않을것이다. 어쩔수 없는것이니까! 그리고 코코아 사람들이랑도 친해져야지~ ㅎㅎ


기억에 남는 학습내용

  1.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수 입력받기 위한 클래스
    (sc는 변수로 임의지정 가능하다.)
  2. a%4 == 0; 4의 배수 // a&4 != 0; 4의 배수가 아닐때
  3. if문 안에 괄호를 삽입하여 3가지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
profile
코딩도 점진적 과부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