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풀이 - 행렬의 덧셈

준성·2024년 1월 16일
0
post-thumbnail

행렬의 덧셈 문제를 풀면서 느낀점을 기록해본다.🙏🏻

1.문제 내용


2.나의 생각


첫 생각은 나름 쉬운데?라고 생각했으며 막상 코드로 작성하자니 되게 어려웠던 문제였다. 2차원 배열의 문제를 자주 풀지 못해 헷갈렸던게 많았기 때문이다. 2차원 배열을 접근하기 위해서는 다중반복문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될거라고 생각했지만 그 값들을 어떻게 다시 저장해야할 지 몰랐다. 우여곡절 끝에 풀었다.

3. 나의 코드


function solution(arr1, arr2) {
  let doubleArr = [];
  for (let i = 0; i < arr1.length; i++) {
    let newArr = [];
    for (let j = 0; j < arr1[i].length; j++) {
      newArr.push(arr1[i][j] + arr2[i][j]);
    }
    doubleArr.push(newArr);
  }
  return doubleArr;
}

4. 코드 풀이


빈 배열의 변수가 총 2개가 필요하다라고 생각했다 최상위에 배열하나는 전체를 담을 수 있는 배열이며 반복문 안에 변수를 지정한 newArrarr[i]의 길이만큼 계산하여 최상위 doubleArr 배열에 다시 값을 집어넣 을 수 있게 코드를 작성했다.

5. 마무리


코드를 작성하면서 느꼈던건 너무 어렵게 생각했던게 큰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천천히 생각해보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던 문제였다라고 생각했다. 아무래도 2차원 배열의 문제가 익숙치 않아 생겼던 일이라고 생각하며 보완을 위해서 문제를 더 풀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profile
코드를 그리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