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2/29

드립이 블로그·2022년 12월 29일
0

TIL

목록 보기
41/80

오늘은 진도에 있는 마지막 알고리즘을 풀었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1301
이 문제인데, 봤을때는 쉬운건지 어려운건지 감이 잘 안잡혔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replace라는 메소드가 있길래 아 이거로 풀면 되겠다 싶어서 그대로 썼다.
0부터 9까지 replace를 사용해서 써놨는데,
NumberFormatException이 발생한 것이다.
뭐지 싶어서 조건을 설정 안해줘서 그런건가? 싶어서 contains를 사용해 처음 String에 그 글자가 있을때만 바꾸도록 조건을 설정했다.
그래서 이젠 되겠지 싶었는데 안됐다.
뭐가 문제지 싶어서 코드를 되읽어 보는 도중에, eight밑에 녹색 줄이 쳐져 있는것을 보았다.
뭐지? 싶어서 봤더니 eight이 아니라 eigth라고 써놨었다.
오타 하나때문에 NumberFormatException이 생긴것이다.
실제 현업에서도 발생하려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또 후발대 수업에서 메소드를 생성해서 가져오는 것을 했다.
후발대 수업이 진행될수록 마냥 쉽지많은 않은 내용들이 나온다.
메소드를 만드는 과정에서 이게 맞나? 싶어서 헤멨는데, 막상 답을 보니까 내가 했던게 맞았다.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내일부터 조별과제가 시작되는데, 이번에야말로 내 몫을 다 하고 싶다.

스프링 시큐리티 내용이 머리에 안들어온다.
이게 맞나 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