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2/6

드립이 블로그·2022년 12월 6일
0

TIL

목록 보기
25/80

오늘은 스프링으로 메모장 프로젝트를 해보았다.
그런데 처음부터 순탄치가 않았다.
import javax.persistance를 import 해오지 못하는 것이었다.
아니 이거 왜 안되지 하면서 인터넷을 찾아봤는데, 의존성을 추가해주면 된다더라.
그래서 의존성을 추가했더니 되었다.
나중에 알고보니 javax를 그냥 jakarta로 바꿔줘도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였다.
실행을 하면 o.s.boot.SpringApplication : Application run failed 라고 뜨면서 계속 실행이 종료되었다.
분명 강의를 따라하는데 계속 안되는 것이, 답답할 뿐이었다.
남들 다 된다는데 왜 나만... 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했던 프로젝트를 지우고 다시 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다시 해봤는데 또 안되는 바람에 너무 짜증이 났다.
그래서 튜터님께 말씀드려 왜 안되나 원인을 찾는 와중에, DB연결을 안했다는 사실을 알았다.
지금까지 DB연결도 안하고 안됀다고 발광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이 사실을 안 후에 DB를 연결하려 했는데, 연결이 안되어서, 인터넷에서 스프링 부트 데이터베이스 연결설정을 보고, 강의 처음부터 차근차근 천천히 따라해 보았다.
그렇게 결국 성공했다.
결국 나는 1시간만에 끝낼 수 있었던 것에 하루종일 매달려있었던 것이다.....
정말 초보이기에 가능한 실수라고 해야할지.... 이번애 액땜 했다 치고, 나중에는 웃으며 넘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