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40

소고기는레어·2020년 12월 16일
0

TIL 📝

목록 보기
40/96
post-thumbnail

2020. 12. 15 화요일

오피스아워를 진행하였다.

  • 저번 프로젝트에서 스토리텔링이 정말 좋으셨던 두 명과 Query가 인상 깊었던 한 명을 말씀해주셨는데 스토리텔링은 다른 두 분, Query는 나를 말씀해주셨다.
    CTE를 활용하여 Query를 작성한 부분이 인상 깊었다고 하셨다.
  • Programmers에서 저번에 풀었던 오랜 기간 보호한 동물(2)를 같이 풀어보았다.
    나는 ORDER BY 에서 (o.DATETIME - i.DATETIME) DESC 로 계산했는데
    TIMEDIFF도 사용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나도 비슷한 방법으로 시도해 보았었는데 안되었던 것을 보니 내가 작성한 Query에 오류가 있었던 듯 하다.
  • window function에 대해 같이 학습을 진행하였다.
    • window function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Datacamp에서 해당 내용을 직접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한층 쉬웠다.
    • 내일 Datacamp를 혼자 다시 풀어보며 복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겠다.

금주 프로젝트는 x, 대신 대시보드를 통한 시각화 연습

  • 이번주는 유어클래스 영상을 시청하며 대시보드를 따라 만들어보는 연습을 진행하게 된다.
  • 분석 프로젝트가 없으므로 남는 시간을 그동안 소홀했던 SQL에 투자하도록 해야겠다.
profile
https://www.rarebeef.co.k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