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시작
작업의 가장 작은 단위이자 코드의 집합
주어진 조건에 따라 다르게 동작하도록 하는 것swift에는 if, switch, guard의 세가지 종류가 있음사용법예시사용법예시
반복적으로 코드가 실행되게 만드는 구문
값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프로그램의 코드를 추상화 하기 위해 사용property와 method를 이용해 구조화된 데이터와 기능을 가질 수 있음프로퍼티와 메소드를 사용하여 구조화된 데이터와 기능을 가짐새로운 사용자 정의 타입을 만들어줌초기화(Init)를 통해 초기 상태를 설정할 수 있음확장할 수
프로퍼티와 메소드를 묶어 멤버라고도 하며, 멤버 변수는 프로퍼티 멤버 함수는 메소드를 의미한다.
구조체와 거의 비슷하지만..
클래스, 구조체 또는 열거형 등에 관련된 값
클래스와 구조체의 차이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로부터 프로퍼티나 메소드 등을 상속받는 것
인스턴스의 타입을 확인하거나 어떠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해당 클래스 계층 구조의 슈퍼 클래스나 서브 클래스로 취급하는 방법
특정 조건을 체크하고, 조건이 성립되지 않으면 메세지를 출력하게 할 수 있는 함수
특정 역할을 하기 위한 메서드, 프로퍼티, 기타 요구사항 등의 청사진
익스텐션을 이용해 클래스, 구조체, 열거형 혹은 프로토콜 타입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열거형은 관련된 값으로 이루어진 그룹을 공통의 형으로(type) 선언해 형 안전성(type-safety)을 보장하는 방법
옵셔널에 속해있는 nil일지도 모르는 프로퍼티, 메서드, 서브스크립션에 질의(query)를 하는 과정
프로그램 내에서 에러가 발생한 상황에 대해 대응하고 이를 복구하는 과정
코드에서 전달 및 사용할 수 있는 독립 기능 블록이며, 일급 객체의 역할을 할 수 있음
다른 함수를 전달 인자로 받거나 함수 실행의 결과를 함수로 반환하는 함수
let 튜플 = ("배열이랑", "달라")
하나의 함수에서 자신을 다시 호출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푸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