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김두비·2022년 6월 11일
0

Three.js

목록 보기
1/2

webpack이란

프론트엔드 모듈 번들러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자원(HTML, CSS, JS, Image 등)을
각각의 모듈로 보고 이를 병합된 하나의 결과물을 만드는 도구이다

보다 쉽게 작업하기 위해 Three.js + Webpack가 포함된 보일러플레이트 설치

보일러플레이트란

Boilerplate code
기초 골격을 통으로 찍어내는 플레이트, 매번 반복적인 코드를 짤 필요없는 코드
디자인 오픈 소스와 비슷한 개념이다

아래 깃헙에서 오픈소스로 사용 가능하다

three.js Boilerplate를 오픈소스로 올려서 공유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https://github.com/aakatev/three-js-webpack

$ npm i

$ npm run start

localhost:9000 포트를 열어주었다 우린 여기서 작업하면 될거같다

THREE-JS-WEBPACK 내에 webpack.config.js 파일이 있다
해당 파일을 한번 읽어보자면

const path = require('path') //path를 가져온다

module.exports = { //module exports 부분에
  mode: 'production',
  entry: './src/index.js', //src/index.js를 어떻게 내보낼 것인가?
  output: {
    path: path.resolve(__dirname, 'public'), //public 폴더 안에다가
    filename: 'bundle.js', // bundle.js를 변환을 시켜준다는 의미
  },
  performance: {
    maxEntrypointSize: 1024000,
    maxAssetSize: 1024000
  },
  devServer: {
    publicPath: '/public/',
    compress: true,
    port: 9000,
    hot: true,
  },
}

bundle.js를 보면 코드가 압축이 되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우리는 index.js에서 작업해야하고 새롭게 만들 예정이기 때문에 기존에 만들어진 코드는 삭제한다

코드를 만지지 않았으면 5줄 부터 169줄까지 삭제한다

console.log(THREE); 를 통해 잘 불러와졌는지 확인

5번째 줄에 코드 추가

if (WEBGL.isWebGLAvailable()) {
  console.log(THREE);
} else {
  var warning = WEBGL.getWebGLErrorMessage()
  document.body.appendChild(warning)
}

로컬에서 module 이 잘 떠있는지 확인해보자

index.html에서 필요한 것만 냅두고 나머지 삭제

static/styles/main.css

textures 폴더 삭제

profile
관심과 격려가 필요한 응애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