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수 생성기

Young Han·2021년 4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7/12
post-thumbnail

오늘의 과제는 짝수 생성기 였다 CLI를 통해 과제를 풀고 제출하는 과정까지 완료를 해야하는 내용이었다.

과제의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Bare Minimum Requirements

  • node.js 프로그램인 index.js를 실행시켜서 CLI에서 결과를 확인하세요.
  • range 모듈을 설치하고, 사용법을 알아보세요.
    짝수를 생성하는 getListMultiplesOfTwo 함수를 range 모듈을 이용해서 작성하세요.
  • npm run test 스크립트를 통해 제대로 작성했는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케이스를 전부 통과해야 합니다.
  • npm run start 스크립트를 통해 index.js 파일이 실행되도록 만드세요.
  • npm run test 스크립트를 통해 제대로 작성했는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케이스를 전부 통과해야 합니다.
  • npm run submit 스크립트를 통해 과제를 제출하세요.

최종 결과물이 다음과 같이 나와야 했다.

우선 과제를 나의 데스크탑에 다운을 받고 해당 파일을 압축을 풀어, node index.js를 해주니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range 모듈이 없다는 에러가 나왔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npm install range명령어로 모듈을 설치를 해주었다.

그런 다음 package.json 파일에 있는 패키지를 설치해 주어야 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dependenciesdevDependencies 이다.
개발 도중 테스트를 위한 프로그램 (chai,mocha)과, 과제 제출용 프로그램 (@codestates-cc/submission-npm, @mochajs/json-file-reporter)을 npm install 명령어를 주어 설치를 해주어야 했다.

npm install chai
npm install mocha
npm install @codestates-cc/submission-npm
npm install @mochajs/json-file-reporter

를 해준 결과 다음과 같이 나왔다.

이제 npm run test를 해주어야 하는데 package.json 파일에는 scripts라는 항목도 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네가지의 스크립트가 존재한다.

각 스크립트를 npm run <스크립트이름> 다음과 같이 사용하니 각각 불러올수 있었다.
그리고, 스프린트 파일에 있는 getListMultiplesOfTwo 함수 구현을 과제가 통과 할 수 있도록 구현을 해주어야 한다.
함수 구현은 다음과 같다-----<range 모듈 사용법>참고 하여 작성을 하면 쉬게 풀린다.

그리고, package.json 파일에 start 스크립트 부분이 ''빈 문자열 인데 이부분을 node index.js로 수정 해주면 다음과 같이 과제가 충족하는 조건을 다 통과 하였다고 뜬다.

그후, 마지막으로 rpm run submit을 통해 github 로그인 인증을 한후 과제 제출이 완료 되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