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소드는 클래스에 내부적으로 선언된 필드를 사용할 수 있다.But, static 메소드 안에서는 내부적으로 선언된 인스턴스 필드를 사용할 수 없다.static한 메소드 안에서는 static한 필드만 사용할 수 있다.static 메소드(클래스 메소드)는 클래스명.메소드명
new 연산자를 사용할 때마다 메모리에 인스턴스가 생성된다.인스턴스는 더 이상 참조되는 것이 없을 때, 나중에(언제 될지는 모른다. 보통 메모리가 부족할 때) 가비지 컬렉션(Garbage Collection) 된다.static한 필드는 클래스가 로딩될 때 딱 한번 메모
추상화 : 중요한 것만 남기고 불필요한 것은 제거한다.프로그램을 만들 때 비지니스 영역(도메인 영역)에 맞도록 추상화를 해야한다.캡슐화(encapsulation)관련된 것 모아서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모아서 가지고 있을수록 응집도(Cohesion)가 높다고 표현한다.
over + ride = 올라타다상위 클래스의 메서드를 하위 클래스가 재정의 하는 것메서드의 이름은 물론 파라메터의 갯수나 타입도 동일해야 하며, 주로 상위 클래스의 동작을 상속 받은 하위 클래스에서 변경하기 위해 사용된다참고 : (오버로딩 = 매개 변수를 다양하게 받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사용한다어떤 값을 가지고 인스턴스가 만들어지게 하고 싶다면 생성자를 사용한다클래스 작성시 생성자를 하나도 만들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기본 생성자가 생성된다기본 생성자는 매개변수를 하나도 받지 않는 생성자를 말한다return 타입이 없다클래스 이름과
추상 클래스는 인스턴스가 될 수 없다.추상 클래스를 상속받는 자손이 인스턴스가 된다.abstract 키워드를 사용하여 클래스를 정의한다.추상 클래스는 보통 1개 이상의 추상 메소드(구현되지 않은 메소드)를 가진다. (추상 메소드가 없어도 오류가 발생하진 않는다)publ
byte, short, char, int형의 자료형의 연산은 int 형의 자료형으로 나타나며long, float, double형의 자료형은 큰 자료형의 결과로 나타난다.(long < float < double)(float형과 double형의 연산은 혼용하여
byte, short, char, int형의 자료형의 연산은 int 형의 자료형으로 나타나며long, float, double형의 자료형은 큰 자료형의 결과로 나타난다.(long < float < double)(float형과 double형의 연산은 혼용하여
private : 클래스 내부에서만 직접 접근 가능public : 어디서든 접근 가능, 다른 패키지에서도 접근 가능protecteddefault : 동일한 패키지 범위까지 접근 가능setter : 값을 설정하는 메소드getter : 값을 반환하는 메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