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splay block과 none으로 보였다 안보였다 할 수 있다.
- createElement ㅡ 요소 노드 생성 + 수정
- setAttribute('class', 'sports-list') < ex)
id나 class 같은 요소에 속성 부여
or
classList.add로 추가
- append와 appendChild의 차이
append는 여러 개 추가 가능.
appendChilld는 인자를 한 개만 전달할 수 있다.
- setAttribute안에 문자열로 넣는 이유는 그냥 규칙
- onclick vs addEventListener
addEventListener가 더 최신 방법이고 더 유용하다
addEventListener (이벤트 동작, 함수 () ) >> 이벤트 동작에 on 붙이면 안된다
addEventListener 뒤에 event 자동으로 생성
어떤 이벤트 발생 시 작동하는 함수를 할당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DOM 객체에 onclick을 직접 지정할 수도 있고 addEventListener라는 메서드를 사용해서 할당할 수도 있다.css 속성을 동적으로 변환하고 싶을 때 예시
li.style.color = 'blue'; // >> 이벤트
DOM으로 <input type="text"> 또는 <textarea>와 같은 엘리먼트의 입력 값을 설정하거나, 또는 얻어내려면 어떤 속성을 사용해야 할까요? ㅡ> 해당 엘리먼트를 querySelector 등을 이용해 가져온 후 value라는 속성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가 "javascript"이고, 내용이 "awesome"인 a 요소를 생성하기 위해 옳은 방법
let aElement = document.createElement('a') aElement.setAttibute('id', 'javascipt') aElement.textContent = 'awesome' ㅡ> setAttribute 메서드를 통해서 명확하게 어떤 값이 key이고 value인지 지정해 주었고, textContent를 사용
function isMoreThan4Length(value) { return value.length >= 4 } ㅡ > return 안에 부등호 자체가 true false를 나타내기 때문에 value 길이 따라 알아서 true false로 return 된다.
elInputUsername.onkeyup = function () { if (isMoreThan4Length(elInputUsername.value)) { // console.log('충분함') elSuccessMessage.classList.remove('hide') elFailureMessage.classList.add('hide') } else { // console.log('짧음') elSuccessMessage.classList.add('hide') elFailureMessage.classList.remove('hide') } } ㅡ> if는 true 경우이고 else는 true가 아닐 경우이기 때문에 굳이 안에다가 true false 조건 추가할 필요 없다
유효성 검증 함수 필요할 경우 구글링 해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