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 에러 처리, 필수 입력란 확인 기능

JJeong·2020년 10월 26일
0

WTM 해커톤

목록 보기
4/7

1. main 브랜치에서 풀 -> yarn build 에러

(그 와중에 ajax 패키지라니...ㅠㅠ) main 브랜치에서 풀로 파일을 받고 병합 충돌을 모두 새로운 코드로 대체한 다음, yarn start를 실행하자 build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했다. yarn이 패키지 관리자라는 걸 알고 있었지만 기존에 작성되어 있는 코드에서 의존성 분석을 자동으로 실행하여 필요한 패키지를 깔아준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다. 그리고 그 코드가 저장되는 파일이 yarn.lock이라는 사실도 알았다. 위의 순서대로 실행하자 에러가 해결되었다.


2.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 제거

처음에 리액트 부트스트랩과 리액트스트랩이 동일한 패키지인 줄 알고 리액트스트랩을 깔았다. 하지만 필요한 건 리액트 부트스트랩이었고 재설치했다. 그 이후 삭제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 남겨뒀는데 팀원분이 알려주셨다. (진짜 너무 감사합니다... 늘....) 일단 파일을 제거하고 깔면 알아서 yarn install이 해결해준다.


3. 필수 입력란 채움 확인

프로젝트, 스터디를 생성할 때 필수적인 form 양식을 채우지 않으면 작성을 눌렀을 때 해당 칸에 채워달라는 작은 푸시가 뜬다. 여기에 해당되는 코드를 찾을 수 없어서 여쭤봤다. 'required' 설정만으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었다. 리액트 부트스트랩이기에 가능한 일! 리액트 부트스트랩은 훨씬 방대한 세부 기능을 갖고 있을 것 같다. 시간을 들여 사용에 익숙해지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