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기사 2회 실기 합격~!

먼지감자·2021년 7월 16일
0

코로나로 시험 취소 되어 사실상 1회 였던 빅데이터 분석기사 시험 ~!
velog 글 다시보니 공부 내용을 왤케 대충 적어놨지,,, 쨌든 붙었습니다!

문제 유출이 허용되지 않으니 간단하게 공부법과 주관적인 난이도 정도만 적겠습니다.

필기

필기는 수제비책으로 열~심히 공부했고 개념 부족한 건 Data EDU ADsP 책으로 보충했습니다.

필기 후기는,, 음 물론 3회때부턴 시중에 문제집 구성도 다 달라지겠지만
사실 ADsP 비슷하게 나오겠거니 하고 공부했다가 통계학 계산 문제가 많이 나와서 당황했었습니다!
학부 때 들었던 통계학 지식 끄집어내서 간신히 합격,,,ㅎ


실기

실기 공부는 핸즈온 머신러닝 github를 참고하여 아주 유명한 캘리포니아 집값 회귀분석 공부하며 시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듈 위주로 사용법 익혔습니다. -> 제가 한거
분류 문제는 안해보고 그냥 모듈사용법만 보고 갔습니다.

시험문제는 단답형은 아주 매우 쉬웠습니다! 저는 실기 단답형 공부는 아예 못하고 가서 좀 걱정했는데 다행히 쉽더라구요.

작업형 1의 경우 pandas 좀 만져봤으면 무난무난하게 풀 수 있는 문제,,,
라고 생각했는데 하나 틀렸네요?! 뭐지 ?!

재채점 결과 다 맞았네용!!!!!!!

작업형 2도 아주 무난무난하게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만점이네용 ㅎㅎ
필기 난이도가 꽤 있었어서 실기도 어려우려나 걱정했는데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가셨으면 3시간 안에 가볍게 풀 수 있는 난이도였네요.


재채점 결과!!

후기

필기를 보고서 역시 족보(?)가 없는 시험은 보는게 아니다라고 생각했는데 운좋게 합격하여 기사 자격증을 얻었네요! 뿌듯하다 헤헤
3회 시험보시는 분들도 화이팅 하세요~!~!~!

profile
ML/AI Engine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