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 fruit in enumerate(fruits):
print(i)
print(fruit)
for course in courses.keys():
print(course)
for value in dict_ex.values():
print(value)
for item in dict_ex.items():
print(item)
for key, value in dict_ex.items():
print(key)
print(value)
print("어쩌구'")
print('어쩌구"')
print('\'')
print('\"')
print('\\')
print('\t')
import funcSum
myCalc.funcSum
# 바로 접근
from mycalc import funcSum
funcSum(1,2)
!pip install requests
import requests
import json
response = requests.get("http://.../product/list")
data = json.loads(response.text)
for i in data['result']:
print(i['name'])
class Smartphone:
version = ""
battery = 0
def charge(self):
self.battery = self.battery + 10
def update(self, new):
self.version = new
class Player:
nickname=""
item=[]
hp=0
x=0
y=0
z=0
def __init__(self, nickname):
self.nickname = nickname
self.hp = 100
def getItem(self, item):
self.item.append(item)
def attacked(self):
self.hp = self.hp - 10
def moveX(self, x):
self.x = self.x + x
def moveY(self, y):
self.y = self.y + y
player1 = Player("1번플레이어")
class Animal:
foot = 0
class Dog(Animal):
sound = "멍멍"
class Cat(Animal):
sound = "야옹"
class Bird(Animal):
sound = "안녕하세요"
d = Dog()
d.foot = 4
print(d.foot)
print(d.sound)
# 4
# 멍멍
자식클래스 내용
형태로 소괄호 안에 상속할 부모클래스 명 입력class EngStudent(Student):
classroom = '201호'
lecture='파이썬'
def __init__(self,name,age,state):
super(EngStudent, self).__init__(name, age, state)
ysy = EngStudent("YSY",23,"공부중")
print(ysy.name+"학생은"+ysy.classroom+ysy.statement)
오버로딩 : 똑같은 함수를 사용하는 방식을 다르게 해서 사용하게 해줌, 하나의 클래스 안에서 메소드를 여러방식으로 사용하게 해줄 수 ㅁ있는 것
오버라이딩 :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받은 메소드를 자신에게 맞게 변경해서 사용
오버라이딩
class Car :
speed = 0
def upSpeed(self):
seld.speed = self.speed + 10
print("현재 속도 : " + self.speed)
class SportsCar(Car):
def upSpeed(self):
self.speed = self.speed + 50
print("스포츠카의 현재 속도 : " + self.speed)
import random
random_number = random.randint(1,51)
user_input = int(input())
while(True):
if user_input < random_number :
print('업')
user_input = int(input())
elif user_input > random_number:
print('다운')
user_input = int(input())
else:
print('정답')
break
# 중복없는 6개 숫자가 뽑혀야 함
# 랜덤생성하다가 같으면 다시 뽑아야함
import random
lotto = []
i=1
while i<=6:
tmp = random.randint(1,46)
if tmp in lotto:
i-=1
else:
lotto.append(tmp)
i+=1
print(lotto)
import random
baseball_auto = []
i=1
while i<=3:
tmp = random.randint(1,10)
if tmp in baseball_auto:
i-=1
else:
baseball_auto.append(tmp)
i+=1
#print('컴퓨터',baseball_auto)
user_input = []
for i in range(3):
num = int(input())
user_input.append(num)
strike=0
ball=0
out=0
check = False
while (True):
for i, number in enumerate(user_input):
#print("i number baseball auto",i,number,baseball_auto,end='')
#print()
if number == baseball_auto[i]:
strike+=1
elif number in baseball_auto:
ball+=1
else:
out+=1
print(strike,"strike ",ball,"ball",out,"out",end='')
print()
if strike == 3:
print("정답입니다. 게임이 끝났습니다")
check=True
break
if (check):
break
user_input = []
strike=0
ball=0
out=0
for i in range(3):
num = int(input())
user_input.append(n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