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SW개발할 때 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를 만들고, 객체들을 조립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
2. 객체
: 속성(필드)과 동작(메소드)로 구성.
3. 객체모델링
: 현실 세계의 객체를 SW 객체로 설계하는 것.
4. OOP 특징
캡슐화
: 구현 정보를 감추는 것으로 정보 은닉하는 것.
왜 ? 외부로부터 객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노출할 것이지 숨길 것인지 결정하기 위해 접근 제한자 사용.
상속
: 부모가 자식에게 물려주는 것.
왜 ?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유지 보수 시간 최소화 위해.
다형성
: 사용 방법은 동일하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하게 나오는 성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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