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 문자열 내림차순으로 배열하기

이동근·2021년 3월 23일
0

알고리즘

목록 보기
8/19

문제

문자열 s에 나타나는 문자를 큰것부터 작은 순으로 정렬해 새로운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
s는 영문 대소문자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대문자는 소문자보다 작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한 사항
str은 길이 1 이상인 문자열입니다.

풀이


python 개념
join, split
처음에 대소문자를 비교하라고 하길래 감을 못찾다가 설마 sorted를 쓰면 어떻게 될까 생각을 해보았다. 정렬이 되었다.!! 하지만 split을 한 것 처럼
['Z', 'b', 'c', 'd', 'e', 'f', 'g']

이런식으로 리턴이 되었다.

그래서 찾아보니까 'join' 이 있었다.
리스트의 요소들을 합쳐주었다.
사용하는 방법은
''.join(list) 이런식으로 사용해 주면 된다.
처음의 '' 안에 : 를 넣게 되면
Z:b:c:d:e:f:g 이런식으 join이 되게 된다.

profile
하루하루 1cm 자라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