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으로 스프링을 시작하기!
코틀린 스프링에서 Kotlin Lint 사용하기
코틀린 스프링 엔티티 정의
클라이언트와 REST 방식으로 통신하는 API 개발을 할 때, 백엔드 개발자는 처음부터 클라이언트의 모든 변수를 예상하기가 어렵습니다. 백엔드 개발자는 보통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클라이언트의 API 기능을 명세합니다.Rest Docs, Swagger 혹은 직접 작성한
대규모 객체지향 시스템에서 객체를 취약하게 만드는 문제는 구현 상속(implementation inheritance)에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하위 클래스가 상위 클래스의 세부 구현 사항에 의존하게 되면 상위 클래스의 내용이 변경될 때마다 하위 코드의 내용이 깨지고 오
코틀린에서는 check와 require라는 함수를 제공한다. 이펙티브 코틀린 - 아이템5. 예외를 활용해 코드에 제한을 걸어라 에서 자세한 내용이 기재되어있다.By using require and check we get three thingsWe are able to
스프링을 사용하여 개발을 하면서 예외를 가장 예민하게 처리하는 기능 중 하나가 @Transactional입니다. @Transactional은 우리가 아는 데이터베이스의 트랜잭션과 같이 ACID의 특징을 가지면서 더 이상 쪼갤 수 없는 최소 단위의 작업입니다. 트랜잭션
C10K 문제는 1만개의 클라이언트 문제라고 하여 1999년 단 케겔(Dan Kegel)이 제시한 이야기입니다. ‘1만 개의 클라이언트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 I/O 모델 설계 방법’을 묻는 말이며 여기에서 ‘동시에’라는 단어의 의미는 통상 1초를 뜻한다고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설계하면 한 번의 요청에 의해 2가지 이상의 기능을 동작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다수의 기능을 하나의 메서드에서 코드로 구현하면 기능과 기능이 강결합(Tight Coupling)이 됩니다. 각 로직을 분리해서 관리하기도 어렵고 특정 기능의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