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ker] dockerfile 오류

HyunDong Lee·2021년 4월 3일
0

docker

목록 보기
1/8
post-thumbnail

dockerfile tz오류

실습을 하는 도중에 timezone setting에서 deadlock...
계속 숫자를 input해도 오류가 나와서 stackoverflow를 뒤지게 되었다.
나의 원래 dockerfile은 아래와 같은 형태였다.

오류 메시지

이 화면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았다...5분 10분 이상...

FROM ubuntu
RUN apt-get update
RUN apt-get -y install apache2
ADD . /var/www
ENTRYPOINT apachectl -D FOREGROUND
ENV test TestingENV

아마도 pyenv를 설치하게 되는 과정에서 text input을 인식을 하지 못하고 설치가 docker build를 통해서 이루어지면서 문제가 되는거 같았다.

오류 해결

미리 dockerfile에 tzData를 지정해주는 명령어를 아래와 같이 추가를 하면된다.

FROM ubuntu
ENV TZ=Asia/Seoul
RUN ln -snf /usr/share/zoneinfo/$TZ /etc/localtime && echo $TZ > /etc/timezone
RUN apt-get update
RUN apt-get -y install apache2
ADD . /var/www
ENTRYPOINT apachectl -D FOREGROUND
ENV test TestingENV

위 명령어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시

docker의 cache를 비워주거나 기존에 있었던 세팅을 pruning 해주면 된다.

$sudo docker system clear all
$sudo docker system prune -a

참고 링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