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Project] 벤치마킹

맑은 눈의 코드 👀·2023년 8월 17일
0

Final Project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파이널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ㅋㅋㅋ올 것이 와 버렸다..😬ㅎㅎ
세미플로젝트가 끝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즐거운 개발 인생에 파이널 플젝이 다가왔다ㅎㅎ
그래도 열정 넘치는 팀원들과 함께라 이번 프로젝트도 시작이 좋당! 우리 열심히 해내보자! 화이팅이야!

파이널 프로젝트 주제는

헬스 건강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팀원들이랑 이야기 나누던 중 각자 좋아하는 운동 종목이 있고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ㅎㅎ!
최근 자기계발로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도 했고 '오운완' 같이 운동과 관련된 신조어들도 많이 생기고 있어 나름(?) 트렌드한 주제라 생각들어 이번 파이널 프로젝트 주제로 선정 되었다!

주제를 정하고 조원들과 유사 사이트을 찾아보며, 해당 사이트의 장/단점과 보완 했으면 하는 기능들 또는 괜찮았던 기능들을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온라인 웹 플랫폼에는 많은 사이트이 없어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료를 조사해 보았다.

어플 - "헬스 iN"(운동 관련)

http://health-in.kr/

장점

  • 팔로잉/ 팔로우, 채팅, 대댓글 등을 구현한 커뮤니티로 사용자 중심으로 활성화가 잘 되어 있음.
  • 운동 기록을 구체적으로 기록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만의 운동 루틴을 만들어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음.
  • 캘린더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기록한 운동을 한눈에 볼 수 있음

단점

  • 운동 후 사용자의 건강 상태(몸무게, 체지방률, BMI 등)을 통계로 보여주는 기능이 없어 아쉬움
  • 고전적인 UI로 한눈에 기능들이 보이기보다 분산됨

기능
대댓글, 채팅, 알림!, 캘린더 활용한 운동기록

어플 - "인아웃" (다이어트 관련)

https://www.inout.team/

장점

  • 귀엽고 직관적인 디자인
  • 캘린더에 스티커로 기분/건강상태, 다이어트 일기을 기록할 수 있음
  • 사용자의 건강상태(몸무게, 체지방률, BMI 등)를 통계로 보여줌
  • 다이어트 그룹을 형성하여 그룹 목표에 달성에 따라 '집이 확장또는 업그레이드'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목표를 다이어트 의지를 자극함

단점

  • 내가 단 게시글에 다른 사람이 단 댓글 삭제하기 기능이 없음.
  • 자세한 운동 설명이 부족함..

내가 도전해 보고 싶은 기능

  • 캘린더에 운동기록(기분/건강상태 스티커로 기록)
  • 알림
  • 건강상태 통계로 보기
  • To Do List
  • 루틴 만들기
  • 목표 달성에 따라 캐릭터 !성장!
  • 휴식 타이머?
profile
나를 죽이지 못하는 오류는 내 코드를 더 강하게 만들지ㅋ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7일

이런 유용한 정보를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