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클릭 처리 코드는 메뉴 관련 기능을 수행하는데 반해, 버튼 클릭 처리 코드는 화면에 해당 내용을 출력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두 종류의 버튼 처리 코드는 목적이 다르며 서로 다른 이유로 변경이 된다.이렇게 서로 다른 기능을 하는 코드가 한 메서드에 섞여있으면 향후에
🌟 상속은 한 타입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구현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을 제공한다. 상속을 통해 하위타입이 물려받을 수 있는 메서드나 필드는 private 범위를 제외한 모든 것에서 가능하다. 하위 클래스는 필요에 따라 상위 클래스에 정의된 메서드를 새롭게 구현
1\.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클래스는 단 한 개의 책임을 가져야 한다. 클래스가 여러 책임을 갖게 되면 그 클래스는 책임마다 변경되는 이유가 발생하기 때문에 클래스가 한 개의 이유로만 변경되려면 클래스는 한 개의
어플리케이션 영역과 메인 영역어플리케이션 영역: 고수준 정책과 저수준 구현을 포함한 코드메인 영역: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하도록 각 객체들을 연결해 주는 영역A와 B 인스턴스를 작동시키는 worker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A와 B의 저수준 구현에 따라 worker는
디자인 패턴GoF 의 디자인 패턴은 객체의 생성. 기능의 확장, 기능의 변경. 구조 등과 관련된 약 20여 개에 이르는 패턴을 정리하고 있다. 이번 장에서는 GoF 패턴 중에서도 영역에 상관없이 자주 사용되는 패턴을 소개할 것이다. 특정 기능을 하는 클래스에서 해당
CompareTo (Object o) 메서드는 입력 매개변수로 받는 o의 비교값과 compareTo 메서드를 실행할 객체의 비교값을 비교하여 음수를 리턴하는 경우는 this가 먼저, 양수를 리턴하는 경우는 o가 먼저인 순서로 sort된다이 메서드의 핵심은 객체의 값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