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객체와 달리 Math 객체에는 생성자가 없다.
Math 개체를 먼저 생성하지 않고도 모든 메서드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th.method.(number)
Math.round(4.9); // returns 5
Math.round(4.7); // returns 5
Math.round(4.4); // returns 4
Math.round(4.2); // returns 4
Math.round(-4.2); // returns -4
Math.floor(4.9); // returns 4
Math.floor(4.7); // returns 4
Math.floor(4.4); // returns 4
Math.floor(4.2); // returns 4
Math.floor(-4.2); // returns -5
Math.trunc(4.9); // returns 4
Math.trunc(4.7); // returns 4
Math.trunc(4.4); // returns 4
Math.trunc(4.2); // returns 4
Math.trunc(-4.2); // returns -4
var randomNumber = Math.random();
console.log(Math.floor(randomNumber*10));
//0.000~9.999 를 Math.floor 를 사용하여 0~9까지의 랜덤수를 구할 수 있다.
최소(min), 최대값(max)을 받아 그 사이의 랜덤수를 return 하는 함수를 구현해주세요.
함수는 짧지만, 이번에는 수학의 뇌를 조금 써야 하는 assignment 입니다. 🙌
앞으로 랜덤함수를 쓸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Math.random() 으로는 내가 원하는 범위의 랜덤수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항상 0.0000000000000000에서 0.9999999999999999 사이 값만 return 해주기 때문이죠.
function getRandomNumber (min, max){
return Math.random() * (max - min) + min
}
function getRandomNumber (min, max){
return Math.floor(Math.random() * (max - min +1) + 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