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 46일차

Undong·2023년 5월 20일
0

항해구구

목록 보기
46/52
post-thumbnail

항해 46일차

오늘은 일주일 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끝마쳤다. 그래서 프로젝트에 대해서 설명 해볼려고한다.

StarCraft Chatting - Clone Coding

항해99 14기 11조 클론코딩,

스타크래프트 단체 채팅으로 같이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이름주특기깃허브기술 블로그
이동언FEFE 리더(하남자)https://github.com/Undong00
강한빛FEhttps://github.com/hanbitk
신동현BEBE 리더https://github.com/been1118https://eastlight0418.tistory.com/
전정훈BE깍두기https://github.com/jeonghunjeon
송우근BE응애(사탄)https://github.com/U-Keunhttps://cat-alan3.tistory.com/
황인용BE해죠https://github.com/InyongHwanghttps://2nyongs.tistory.com/
프로젝트https://github.com/14-11-Clone-Coding-Project

💻 11조의 S.A가 궁금하다면?

https://round-roadrunner-698.notion.site/Clone-Project-6aec846876c44a2ea98d0558f8623b31

🧑‍🤝‍🧑 회원 관리 관련 기능

  1. 회원 가입

    • memberId, password를 Client에서 전달받습니다.
    • 중복된 ID, 공백으로 된 ID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로그인 / 로그아웃

    • 로그인 성공 시, Access Token을 발급하고 헤더에 토큰을 추가합니다.
    • Redis를 적용하여 로그아웃을 진행합니다.


💻 채팅 관련 기능

  1. 채팅 관련
    • STOM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채팅을 구현했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서버로 메시지를 보내고 서버에서 브라우저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WebSocket을 열고, 브라우저에서 서버로 CONNECT 명령을 보내고 연결을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에서 서버로 SEND 명령을 보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서버에서 브라우저로 SUBSCRIBE 명령을 보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욕설 필터를 구현했습니다. 채팅방에 입장해서 욕설을 입력하면 "*"로 나타납니다.
profile
console.log("Hell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