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웹

김동현·2023년 3월 27일
0

개인 프로젝트

목록 보기
5/13

목적

서류지원할 때 내가 무엇을 해봤는지 면접관분들께 알리기 위해서 만들었다.

동기

이번에 react router 공식문서를 읽었다.

react router를 연습하기 위해서, 만들어 볼 프로젝트로 포트폴리오 앱을 선택했다.

사용한 기술

라이브러리

  • react
  • react router
  • typed.js

아이콘

  • boxicon

폰트

  • 구글 폰트

favicon 등록

  • 그림판으로 아주 간단한 favicon을 만들어 등록했다.
    react favicon 관련 기사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어려운 점

github page에 배포하는 데 어려움을 느꼈다.

create-react-app 툴을 이용한 리액트 프로젝트는 전의 프로젝트들과 달리 github에 push한다고 끝나는게 아니었다.

아래의 링크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react앱을 github page에 배포하기↗️

또한 react router는 github page에서 동작하지 않는다고 한다.

browser route를 hash router로 바꾸면 동작한다고 한다.
react router를 github page에서 동작하도록 설정↗️

create react app 툴에서 설명하는 공식 배포방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자.
create react app 공식 배포 문서↗️

결과물

PC 화면


모바일 화면

profile
프론트에_가까운_풀스택_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