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Player
val player = Player()
public
private
protected
inernal // 함수나 속성이 정의된 클래스가 포함된 모듈(module)에서 사용될 수 있다.
class Person {
var name: String = "Not Assigned"
set(value) {
field = "Dev." + value
}
}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person = Person()
person.name = "Ready"
println(person.name)
}
class Player {
var name = "mardrigal"
get() = field.capitalize()
set(value) {
field = value.trim()
}
fun castFireball(numFireballs: Int = 2) =
println("한 덩어리의 파이어볼이 나타난다. (x$numFireballs)")
}
val player = Player()
player.name = "estragon "
println(player.name + "TheBrave")
class Dice() {
val rolledValue
get() = (1..6).shuffled().first()
}
val myD6 = Dice()
println(myD6.rolledValue)
println(myD6.rolledValue)
println(myD6.rolledValue)
mykg.util이면 mypkg/util경로 준비